동원대 실용음악과, ‘청춘반란 대학가요제’ 은상 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4-08-27
동원대 실용음악과 T.O.P(TongWon Of Power) 팀이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지난 23일 인천 월미도 상상플랫폼에서 펼쳐진 ‘2024 청춘반란 대학가요제’ 본선에서 실용음악과 T.O.P(TongWon Of Power) 팀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O.P 팀은 24일 축하공연 무대에 기성 가수 박상민, 하림, 신인선 씨와 함께 STN tv 방송에 출연했다.
이번 대학가요제는 전국 실용음악과 대학생들의 프로 뮤지션의 탄생과 함께 음악 실연자 권익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학가요제는 전국 실용음악과 100여 개팀이 출전해 1차, 2차 현장 예선을 거쳐 본선에 동원대 2팀을 포함해 17개 팀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쳤다.
은상을 수상한 밴드 T.O.P 작곡을 맡은 연가은 학생은 “수상곡 Surfin은 빠른 템포의 신나는 음악으로 여름 무더위에 지치고 있는 청춘들을 위해 시원한 파도를 타는 즐거움을 상상하며 이 곡을 밴드 멤버들과 공동으로 작곡, 작사를 했다. 수상을 하면서 음악인으로 인정을 받아 기쁘다”라고 전했다.
실용음악과 김관진 학과장은 “신설 3년 만에 전국 단위의 실용음악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가요제에서 2팀이 본선에 진출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학생들과 열심히 노력한 결실이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동원대 실용음악과 모든 전공 학생들이 작곡의 창작 능력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출전한 2곡 (하루, Surfin) 외에도 많은 창작곡이 음원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학생 신분인 동시에 프로 뮤지션 양성의 인재 목표에 맞게 앞으로 학생들의 활동이 주목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