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웹툰창작과,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 특강 개최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12-23

웹툰창작과 학생들이 특강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 웹툰창작과는 2025학년도 RISE사업으로 다음 웹툰의 ‘이태원 클라쓰, ‘더 그레이트’의 광진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더 그레이트’는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상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날 특강은 ‘콘텐츠로 먹고 살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광진작가는 작품의 재미와 구성, 그리고 기획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데뷔 이전 겪었던 어려움과 현실적인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해 학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으며, 웹툰 창작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언을 전했다.

특강 종료 후에는 광진 작가의 사인회가 이어져, 학생들이 직접 작가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웹툰창작과 학과장 하윤정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웹툰 작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동기를 갖게 됐다”며 “유쾌하고 실무적인 조언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동원대 웹툰창작과는 멀티미디어형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웹툰 PD △스토리작가 △각색·콘티작가 △작화가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고, 최신시설과 분야별 최고 교수진이 IP(지적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스토리 구성, 연출, 제작까지 심도 있게 지도하며, 취업 및 창업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