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제1회 동원 청소년 가요제 성황리 개최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12-15
제1회 동원 청소년 가요제 참가자와 수상 학생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2025년 경기도 RISE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1회 동원 청소년 가요제’를 지난달 19일 동원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 광주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첫발을 뗀 이번 가요제는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됐다.
총 39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그중 12팀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본선 무대는 권미란 아나운서 진행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무대와 응원단의 힘찬 함성이 강당을 가득 채우며 뜨거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대회 결과 대상은 초월중학교 김0영 학생, 금상은 곤지암중학교 & 초월고등학교 연합 밴드 (김0경 학생 외 5명), 은상은 광일중학교 박0주 학생, 동상은 성0강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초월중학교 김0영 학생은 “이렇게 뜻깊은 무대에 참여하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정말 행복하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가요제를 총괄한 동원대 실용음악과 김관진 학과장은 “밴드와 솔로 참가자들 모두 뛰어난 기량을 보여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참가자들의 음악적 재능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그는 “내년 제2회 동원 청소년 가요제는 더욱 체계적이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청소년들과 건강한 교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가요제는 동원대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무대 스태프로 직접 참여했다. 이를 통해 단순 봉사 활동을 넘어 음악 공연 기획부터 무대 기술 운영까지 실무 역량을 쌓는 의미 있는 교육의 장이 됐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