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웹툰창작과, ‘제25회 전국호수예술제’ 문체부 장관상 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7-16
이민주 학생 수상작 '피어나는 대로'.
대회 참가 웹툰창작과 재학생 전원 수상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제25회 전국호수예술제’에서 웹툰창작과 학생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시민신문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2천여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웹툰창작과 2학년 이민주 학생의 문체부 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해당 대회에 참가한 재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학년 이민주 △부문 대상 2학년 전지현 △최우수상 2학년 김시우, 김지현, 임승연 △우수상 1학년 김효송, 맹세인, 2학년 손청옥 △금상 1학년 김은정, 서지우, 양선우, 2학년 고정은 △은상 1학년 강서연, 권민정, 이예진, 2학년 김은혜 △동상 1학년 강준영, 김지연, 남현우, 정성욱, 정예서 학생이 수상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하윤정 교수는 “이번 수상은 동원대학교 웹툰창작과의 교육 경쟁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K-웹툰산업을 이끌 창의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원대 웹툰창작과는 기초 데상과 디지털드로잉을 기반으로 작화, 캐릭터 창작, 기획, 스토리 구성, 콘티, 배경 등 만화·웹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산업체와 연계한 실무 중심의 특화 커리큘럼과 최신 와콤신티크 프로24 타블렛을 갖춘 교육 환경, 분야별 최고 교수진의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IP(지적재산권) 확보는 물론, 졸업 후 취업과 창업에 강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