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가람 동원대 실용음악과 교수, ‘서울가요대상’ 발라드 부문 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6-30

황가람 교수.
 

‘나는 반딧불’ 등 대표곡 무대 통해 진정성과 열정 인정받아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실용음악과 황가람 교수가 지난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제34회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발라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황가람 교수는 방송 무대에서 ‘나는 반딧불’과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열창해 깊은 감동을 전했다. 무명 시절의 긴 시간과 수많은 역경을 견디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던 그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음악가로서의 여정을 대중에게 인정받았다. 무대에서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김관진 실용음악과 학과장은 “황 교수는 학생들에게 ‘음악에 대한 열정보다, 그 시간을 인내하며 실력을 쌓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가르침을 몸소 실천해 보인 인물”이라며 “이번 수상은 그 철학이 현실에서 결실을 맺은 상징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울가요대상은 국내 대표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인 무대로, K-POP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자리였다. 황가람 교수는 음악성과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동시에 입증하며, 예술과 교육을 아우르는 존재감을 뚜렷이 드러냈다.

현재 황 교수는 실용음악과에서 ‘멀티미디어 제작기법’과 ‘보컬 전공실기’ 수업을 맡아 학생들과 함께 최신 음악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영상 미디어와 음악을 융합한 창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음악 표현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