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행동지도사 실기대회서 학생부 우수상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6-23

반려동물 행동지도사 실기대회. (사진=동원대)
 

체계적 실습 교육 성과 입증… 짧은 훈련 기간에도 우수 성적 거둬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 반려동물과는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1회 반려동물 행동지도사 2급 대비 실기 경기대회’에서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반려동물 관련 학과 및 훈련소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실기 중심의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으며, 동원대는 총 3명의 재학생을 선발해 약 3주간 집중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2학년 신수영 학생은 훈련사 3급 자격 없이도 대회에 참가해, 체계적인 특강과 실습 기반의 지원을 통해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께 참가한 김현수, 문서현 학생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교육 성과를 입증했다.

성지유 반려동물과 학과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반려견은 모두 학생들이 직접 훈련하고 관리한 개체여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짧은 준비 기간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실기 훈련을 지도해 주신 이주상 훈련사에게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동원대 반려동물과는 현장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학생과 교수진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