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사)대한럭비협회, 스포츠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4-16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상생 발전 모색
이종원 동원대 총장 (왼쪽 네번째)와 심영복 대학럭비협회 회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사)대한럭비협회(회장 심영복)와 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10일 동원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기적인 업무 체계 구축을 통해 스포츠 인재 양성과 교육수요 파악 및 협력사업 개발을 위해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사)대한럭비협회 심영복 회장이 참석해, 향후 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스포츠 인재 양성 협력 연계 체제 구축 △스포츠 인재 양성 교육수요 파악 및 협력사업 개발 △스포츠 인재 양성과 관련된 행정지원 업무 체계 구축 등 각종 협력 활동에 대한 사항이다.
동원대 이종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교류해 스포츠 인재 양성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영복 대한럭비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한국 럭비의 저변 확대와 선수 육성을 위한 매우 뜻깊은 시작이다”며 “동원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젊은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원대는 2025년 럭비부 창단을 앞두고 있으며, 2026년부터 전국 국내대회에 정식으로 참가할 계획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